허니트렉 자유여행 일상 :: 허니트렉 자유여행 일상 ​​

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8
  • 29
  • 30

몇일전 머리커트를 하러 미용실을 갔다가 충격적인소리를 뚜둥... 정수리부분에 머리가얇고 숱이없다
탈모 2단계정도 진행된것 같다는 미용사쌤의 통보
아직 늦지않았다며 나자신을 위로하며 바로 탈모에좋다는것은 다검색해보기 시작했다.
탈모의 원인은 많은데 그중에 두피에 노폐물이쌓여 모공이 막혀 모공1개에서 3가닥의머리카락이 나와야 하는데 1개만나오고 두피에염증이생겨 발생하는경우가
많다고한다. 나같은경우에도 이런케이스에 속하고
머리쪽으로 열이많고 목어깨쪽으로 근육이뭉쳐 혈액순환이안되 한의원에서 침치료 및 약침 치료를 병행하며 너튜브를통해 공부하던중 커피샴프가 탈모에 엄청 좋다고하여 만들어보았다.
재료: 커피(맥x,)꿀,코코넛오일,아몬드오일,뜨거운물
샴푸 코코넛오일 아몬드오일이없으면 식용유로대체

1.커피3스푼 따뜻한물을 1:1비율로넣어 쒜끼쒜끼~
이때 커피알맹이가남지않도록 잘섞어주세요.

2.잘섞어준 커피물에 따뜻한물넣은비율과동일하게
코코넛오일0.5,아몬드오일0.5비율로 넣으면
기름이 둥둥

3.기름이둥둥떠있는 커피물에 샴푸를 5펌프
(농도보면서조절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또 쒜낏쒜낏 하면 둥둥떠다니던 기름이없어지는 매직~ 샴푸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 때문에 물과기름이섞인다고 하네요.
그럼 완성!!

생각보다 간단해서 집에서 충분히만들수있고 효과도좋다고하니 꾸준히사용해봐야겠다!
그리고 많이만들어서 보관하실거면 천연방부제를
넣어야된다고하니 참고들하세요!!
7일정도는 냉장보관 가능하다고하니 저는 조금씩만들어 쓰는걸로!!
Ps 1주일에 1,2번정도 샴푸두피위주로 바르고 5분정도 마사지후에 샤워캡 착용후 20분정도 방치후 감으면
효과가 더좋다고합니다. 우리모두 자라나라 머리머리!!

Posted by 허니트랙

본포스트는 내돈내산 제 객관적인 평가입니다~

수락산 하이마트 골목초입에 있는 여자만 아구찜!!

가격대가 비싸 좋아하지만 자주먹지 못하는 해물찜... 그러다 발견한 대박집

맛도맛이지만 가격대비 가성비조차 매우훌륭한 여자만아구찜!

여자만 해물찜 메뉴판

그리고 매운단계는 1,2,3단계 그리고 7단계까지 있다고는 하나 3단계 이상 먹는분은거의 없다고
1단계:어린이 2단계:신라면정도 3단계:불닭볶음

오늘은 해물찜 中짜리 3단계로 먹는걸로 나는 해산물을 어마어마하게 좋아하니까

해물찜

드디어 나온 해물찜  때깔곱다~ 사진에는 접시가 크게안나왔는데 양도 어마어마한편.

떡 오징어 새우 게 등등 해산물도 푸짐하게 들어있다 술을안먹을수가 없는 메뉴~

술이 술술 술떡술떡 잘넘어간다.

그리고 해물찜에 하이라이트 이거안먹으면 무기징역...

보끔밥

역시 마무리는 보끔밥이 진리 삼겹살을먹든 감자탕을먹든 마무리는 보끔밥!!
내가생각하는 우리동내 가성비 맛집 여자만 추천드려요~ 수락산 등산하고 해물찜에 술한잔딱
하기 좋은메뉴.

'맛집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따라길따라 포천편. (ft.할머니순두부)  (0) 2020.10.29
Posted by 허니트랙

휴일 오전 직장동료들과 점심식사약속이 있는날.
코에 바람도 넣을겸 서울근교로 나가 밥먹기로했다. 요즘아침에 너무나추운것... 차에타서 바로 엉뜨를 켜놓고 점심약속지인 포천으로 출발~
약 40분가량 걸려 도착한곳은 원조3代할머니순두부집~

TV에도 방영됬다고 한다. 근데 요즘은 어딜가도 TV에나온곳이라.. 하지만 같이일하는 형(미식가)이 추천한곳 안가볼수가없었다~ 식당외관부터가 맛집포스 뿜뿜 우리는 두부보쌈 작은것 순두부정식 4개 해물파전 그리고 탁주를 주문했다. 맨처음 나온 두부보쌈 츄릅... 직접만든 잣두부와 촉촉한수육을 명이나물에 싸먹는순간 입에퍼지는 고소함과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jmt...

두부 보쌈
탁주

거기에 살얼음 동동떠있는 탁주 한잔 캬!! 천국이따로 없었다 이어서 나온 파전은 일반 해물파전이랑 별다른건없었고 대망의 순두부정식!! 순두부정식은 냄비에 순두부가따로 나오고 비빔밥을 해먹을수있게 야채와 우렁이를 준다 야채와우렁이를 넣고 고추장을 넣고 쓱쓱비벼서 먹으면 꿀맛 우렁도 알이큼직큼직 순두부도 엄청고소해서 간장간을해서먹으니 끈임 없이 먹을수있을것같았다. 화려하지도 특별한맛이있는건 아니지만 한식을좋아하는사람은 한번가볼만한곳 같다.

해물파전
엄청 고소했던 순두부

비빔밥재료 및 시골된장

'맛집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락산역 해물찜 맛집(ft 여자만아구찜)  (2) 2021.01.25
Posted by 허니트랙

제법 쌀쌀해진 가을아침 회사 동료들과 등산을하기위해 이른아침 가평으로 향한다. 오늘의 목적지는 가평에 위치한 울업산신선봉이다. 청심빌리지에 주차를한후 등산로를찾아 좀더 밑쪽으로이동

파란색지붕이보이는 집쪽으로 들어가야 등산로가 나온다. 우리도처음에 헤멨다.... 오늘의등산코스는 청심빌리지→제1전망대→제2전망대→신선봉(정상)→사룡리→청심빌리지(택시)
울업산은 아직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이 별로없다. 등산하면서 같이간 일행말고 1명밖에못봄...
산자체는 높지않지만 사람이 많이다니지 않아 길찾기가 어렵고 첫시작부터 경사가 심하다.

등산화필수... 허벅지와도가니가 비명을지를때쯤 제1전망대에 도착.

눈앞에 펼쳐진 북한강의 절경에 힘든것도 잊은채 사진찍기에 몰입 간단히 휴식을 취한뒤 이제좀 완만해 지겠지?? 라는바램을가지고 출발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완만한곳은 별로없었다... 아니 그냥없었다...
울업산이아니라 울악산인줄 그만큼 힘들지만 올라가는 만큼 더이쁜 풍경을 볼수있어 올라가는재미가있는 산인것 같다 이런게 등가교환인가? 등산 중간중간에 이쁜 나무들이 너무많았다.

제2전망대를 지나 드디어 신선봉에 도착!
돌로된 장기판이 똭!! 신선들이 장기를두고 놀았던곳 이라한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반대편인 사룡리 쪽으로 하산 하기로한다.
울업산은 유명한 산은 아니지만 북한강을 풍경으로 멋있는 장관을 보여주는 충분히 매력있는산인것 같다. 물론 등산초보인 사람들한테는 힘들수있을것 같다 하지만 그힘든걸 참고 올라가다보면 자연이주는 경관에 올라오길잘했다라고 느낄수있을것이다.

'캠핑,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감성노지캠핑(ft.한탄강)  (9) 2020.10.16
in 서울 등산정복기1탄(ft.인왕산)  (0) 2020.10.08
Posted by 허니트랙

올해 첫 갬성캠핑 장소는 경기도연천 한탄강에서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로했다. 늦은 오후에 도착한 우리는 자리를 잡기위해 한동안 고생아닌 고생을 한탄강 같은경우 오토캠핑장이 아닌 노지캠핑이어서 선착순으로 자리를 잡아야한다. 우리는 사람이 별로 없는 끝쪽 한쪽에 자리를 잡고 텐트를 치고 바로 저녁준비를했다. 오늘의 메뉴는 캠핑에 빠질수없는 삼겹살,장어,부대찌개, 냄비밥 등등 . 원랜 캠핑은 먹으러가는거라고 생각하는 1인

각종 술과함께 저녁을먹고 캠핑의 꽃 불멍타임을 갖으며 담소를 나누며 캠핑의 첫날밤을 마무리했다.
다음날 아침 전날저녁에는 보지못했던 한탄강의 절경이 아침을반겼다. 가을아침 한탄강의 풍경을보며 모닝커피를 먹고 바로 아침 준비를시작한다.

아침을먹고 철수시간이 없는 노지캠핑의 장점으로인해 낮잠타임을 갖기로하고 낮잠을 청한다. 노지캠핑의 장점은 오토캠핑장처럼 입퇴실 시간이없고. 따로 사이트비용이없다는 메리트가 있다. 난 오토캠핑장도 좋지만 이런 노지캠핑을더즐기는편 단점으로는 화장실 계수대 편의시설이 1도없거나 엄청멀다.
초보캠핑분들은 오토캠핑부터 시작하는걸 추천한다. (여성분들도) 한탄강 노지캠핑을할수있는곳은 모래로되어있어 차로내려갔을 경우 모래에 차가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항상 렉카차가 대기하는중 물론유료. 그래서 suv 차량중에서도 4륜차는되야 안전빵일듯하다. 예전에는 노지캠핑을 즐길곳이 많이 있었는데 몇몇사람들의 몰상식한 행동땜에 야영을못하는곳이 많아져 가슴이아프다.
원래 노지캠핑할수있는곳 주소는따로 공개하지않는데 (사람이많아지면 그만큼환경오염이심해지는탓.) 내블로그를 보러오시는 분들은 지성인들이라 생각하고 공유~ 주변에 쓰레기버릴곳이 없기때문에 큰비닐봉지를 여러장 가져와 발생된 쓰레기는 분리수거를해 집으로 꼭가져가시길.
낮잠을 푹자고 일어나니 벌써 해가지려고했다.
우리는 빨리 철수준비를하고 뒷정리까지 깔끔히~ 다음 캠핑은 또다른 노지캠핑장을 찾아볼생각이다.

'캠핑,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산행(ft.울업산신선봉)  (2) 2020.10.28
Posted by 허니트랙

휴일아침은 항상 눈이일찍떠지는 느낌적인 느낌
일찍일어나 간단히 아침 밥을먹고 날씨가 좋아 바이크 드라이브를 가기로했다 목적지는 서울의 원조랜드마크인 남산! 요즘같은 날씨가 오토바이타기에는 딱좋은 날씨다. 덥지도않고 춥지도 않은 딱선선한 가을날씨. 헬멧과 바이크장비를 챙기고 남산으로 출발~ 주말 이라그런지 남산 도서관 앞공용주차장은 벌써부터 만차. 주차장에 들어가기위해 많은차들이 줄을이어 대기하고 있다. 나는 좀한적한 곳을 찾아 오토바이를 주차하고 남산 서울타워로 올라가기로한다.

등산아닌 등산을 하니 몸에서 땀이나고 덥기시작... 하지만 중간중간 불어주는 시원한바람이 내몸에열기를 시켜준다.

올라기는중 셀카 역쉬어플이짱

드디어 도착한 서울타워 오랜만에왔더니 많이변해있었다 남산타워 아래쪽으로 쇼핑몰 및 많은식당들이 들어와있었고 편의시설이 엄청잘되있었다.
쇼핑몰을 구경하고 편의점에 들려 커피를산후
서울의낮거리를 구경하며 휴식을취하다. 점점 많아지는 사람들 때문에 혼자온나는 하산하기로한다. 다음번엔 평일로해서 친구들과 새로워진남산타워를 좀더즐겨봐야겠다.